본문 바로가기

일일학습

네이버 검색 광고의 변화

23년 Chatgpt가 ai의 시대에 포문을 열면서 산업계 전반에 미치기 시작했다.
검색광고 시장에도 마찬가지인데 최근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도 네이버 클로바 ai를 이용한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나이키와 함께 진행한 광고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광고 하단부에 나이키 상품에대한 ai 추천의 검색광고 키워드가 나온다

네이버 “나이키” 브랜드 검색 결과

핵심으로 판매하고 하는 상품의 키워드를 포함한 추천 검색어를 노출하고 있다. 대화형의 질문을 통해서 조금 더 자연스러운 유입을 유도하고 함으로 보인다.

출처 : 네이버 나이키 러닝화 추천해줘 클릭시 이미지
네이버 나이키 브랜드 검색

3가지 추천 상품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각 상품을 선택하면 더 자세한 선택을 해주면서 상품 구매 페이지까지 연결된다.

최첨단 기술이 도입된 것은 맞지만, 얼마나 전환성과가 있을지는 더 지켜봐야 될 것 같다.
분명한 것은 올해부터 ai가 반영된 서비스/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검색 #나이키 #네이버검색 #ai